알림마당

상담 및 문의

043-241-0030

복지소식

홈 > 알림마당 > 복지소식

게시글 검색
증평시외버스터미널 장애인 편의 ‘양호’
관리자 조회수:50 1.215.0.66
2021-08-13 11:31:15

충북 증평군 ‘증평시외버스터미널’의 장애인의 편의가 양호한 것으로 점검됐다.

증평시외버스터미널은 국비 1억 2000만원을 포함 총 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환경개선이 이뤄졌으며, 지난 10일 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우수등급 본인증을 획득했다.

11일 증평시외버스터미널을 방문해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을 점검한 결과 입구에서 대합실까지 시각장애인의 안전 보행을 돕는 점자블록이 양호하게 설치됐다.

입구에는 시각장애인이 손끝으로 만저 내부를 알 수 있는 점자안내판, 앞바닥에 점자블록이 설치돼 있다. 하지만 점자안내판에 점자를 읽지 못하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기가 설치된 반면 인적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는 직원호출벨이 없다.

대합실 매표창구는 턱을 낮췄지만 밑에 휠체어가 들어가기에는 공간의 높이가 낮아 개선이 필요해 보였다.

승강장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버스 승하차 지점 등에 점자블록이 설치됐다. 승강장에서 대합실 오고 가는 출입문은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이나 손이 불편한 중증장애인이 이용하기 편한 자동문이다.

남녀장애인화장실은 대합실 내 남녀비장애인화장실 입구메 마련돼 있어 성별이 다른 활동보조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출입문도 손이 불편하거나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이 이용하기 편한 터치식자동문이다.

.

.

.

(중략)

http://abnews.kr/1UH6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사 전문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