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상담 및 문의

043-241-0030

복지소식

홈 > 알림마당 > 복지소식

게시글 검색
[2020/4/6] '청각장애인용' 마스크 제작한 美 대학생…가격은 '무료’
관리자 조회수:32 1.215.0.66
2020-06-09 16:40:55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가 마스크 등 의료용품 부족 현상을 겪는 가운데, 미국 대학생이 청각장애인과 난청자들을 위한 마스크를 만들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일 미국 CBS 뉴스 등 외신들은 켄터키주 베르사유에 사는 21살 애슐리 로렌스 씨가 만든 마스크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이스턴 켄터키 대학교에서 청각장애인을 위한 특수 교육을 공부하는 로렌스 씨는 최근 페이스북에서 마스크 만드는 영상을 보고 아이디어 하나를 떠올렸습니다. 청각장애인용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나눠주는 겁니다.

로렌스 씨와 어머니는 손재주를 발휘해 집에 있는 여분의 침대 시트와 투명 플라스틱으로 입 모양이 보이는 마스크를 제작했습니다. 

 

 

 

 

 

이후 로렌스 씨는 자신의 SNS에 "필요한 사람에게 무료로 나눠주겠다"며 마스크를 공개했습니다. 

로렌스 씨는 "바이러스 때문에 모두 패닉에 빠져있어서 마스크 때문에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의사소통 방식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입술의 움직임을 보고 이야기를 이해하는 독순술을 쓰거나, 수어를 사용하는 청각장애인에게 표정은 문법의 한 부분"이라며 "얼굴 모양을 봐야 정확한 의사 전달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로렌스 씨는 지금까지 미국 6개 주에서 수십 건의 주문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마스크 판매로 돈을 벌 생각은 없다"며 "해외에서도 구매 신청을 한다면 배송료는 내야겠지만 마스크값은 무료"라고 말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